본문 바로가기
사진/어쩌다 하는 여행

진해 군항제 벚꽃보러 가기위해 준비중

by 달콤공방 2014. 4. 1.

진해 군항제...예전에 드라마 로망스에서 아름답게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기억이 솔솔~ 월드컵 기간에 그나마 시청률 잘 나온 드라마라죠  ^^

본인도 않보려고 했다가 남자주인공 살인미소에 그만 ㅋㅋ


한번 가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요즘 봄바람이 잔뜩 들어 있는데, 소셜 커머스에서는 벚꽃 여행 상품들로 자꾸 유혹을 하더군요.


그래서..네..뭐 ...질렀죠.

비싸지 않더라구요


혼자서 버스타고 가는것보다 교통비 적게 나올듯 하더군요.

무엇보다, 진해가 다이렉트로 가기에는 좀 까다로운 구석이 있어서...(차가 없다보니)


처음에 했던건, 사람수 부족해서 캔슬되고

그보다 가격이 조금 더 나간거 다시 했는데, 고건 되네요 ^^

저렴한건 매한가지!



우선 날짜를 정하니 마음은 이미 진해에 있습니다


진해 군항제 홈페이지는 는 수시로 들락날락 거렸습니다

확실히 국내 벚꽃의 일인자 답게 홈페이지에는 벚꽃 개화정보가 사진으로 실시간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

(개화정보 바로가기)


이미 꽃이 활짝 피었더라구요


군항제는 내일 부터인데..비라도 오면 군항제 기간에 꽃이 다 져버릴지도 ;;



그 외에도 홈페이지에는 약도나, 날씨특보 같은것도 올라오고요,

자유게시판에는 질문답변이 오가고 있습니다.


조금 재미있는게, 이곳에서 답변을 다는 사람들이 관계자가 아니라 진해 시민분들 이라는게 ^^

그래서 질문에 대한 답변이 없는 게시글도 있습니다.

질문 뿐만 아니라, 건의글도 있는데 전혀 관리를 않하는거 같습니다 ~


요 자유게시판을 보다보면 정보를 얻게 됩니다


그 첫번째는 노점을 주의해야 할꺼 같더군요

가격 표시도 않되어 있고, 먹고보니 손바닥 사이즈 부침개가 만원이 넘는다고..ㅎㅎ

그런데, 그 장사꾼들이 한철 장사하려고 외지에서 오는 사람들이라고 하네요.

가격정찰 정도는 충분히 시해서 관리할 수 있는 부분일텐데..축제 사이즈에 비해 관리소홀이 아쉽네요~


맛집을 가는게 정답일듯 ㅎㅎ



그리고 두번째는 지도를 얻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지도가 올라와 있었습니다만, 탐탁치 않았는데

자유게시판에 어떤분이 직접 만든 지도를 메일로 보내주신다기에 신청해서 받았습니다.

해당글 링크시키려고 다시 찾아봤는데, 삭재를 하신건지 당한건지..글이 없네요 ;;


공유를 할까 하다가도, 직접 만드신거라 일딴 보류 -


지도에 직접 유명한 곳과, 주의사항을 비롯한 여행정보가 상세히 들어 있어 정말 편리한 지도 입니다 ^^

이렇게 정성 가득한 지도가 또 있을까요?


전 그 지도에 맛집을 따로 표시하고, 꼭 가고싶은 곳을 표시했습니다


올해는 서울로 벚꽃보러는 못갈듯 합니다.

이미 꽃은 다 폈는데, 금요일에 비 온다면서요?


올해는 정말 벚꽃이 빨라요.

더위가 빨리 오려나봐요 

반응형